본문 바로가기
]
Giant's Life Diary

MSG, 인공 조미료 몸에 나쁘지 않아! 제조업 공포 마케팅 횡포?

by Giant's Life Diary 2020. 5. 28.
MSG, 인공 조미료 몸에 나쁘지 않아! 제조업 공포 마케팅 횡포?

 

오늘 가져온 정보입니다
혹시 여러분 MSG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솔직히 말해서 저는 대중매체를 통해 MSG는 항상 나쁘다고 만 들었지 좋다고 들었던 기억이 거의 없는데요.
이참에 한번 제대로 알아보려고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MSG 란? 일본 음식에 많이 쓰는 말린 다시마의 성분을 통해서 나온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MSG도 천연조미료 가 맞는데 사람들이 왜 자꾸 MSG가 나쁘다고만 하는 것일까?
그것은 감칠맛을 내는 성분인 이노신산구아닐산 이란 물질 때문이다.


그런데 원래 MSG는 자연식품에서 나온 물질이다. 이노신산과 구아닐산도 자연에 없는 물질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MSG는 나쁘다! 이유는 자기 자신도 잘 모른다.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이 전혀 없고 오히려 MSG를 적절히 쓰면 소금이나 설탕 사용량을 많이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이다.


또한 MSG에 민감한 사람들이 실험을 통해서 MSG가 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을 먹었을 때 반응은 전부 다르게 나왔다.
(사람들은 MSG가 들어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을 구별하지 못했다)
즉, MSG에 민감한 사람들은 MSG가 아니라 특정한 어떤 다른 것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 MSG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우리 몸이 똑같은 물질을 출처(자연 or 화학)에 따라 구분한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다.
솔직히 MSG에 민감한 사람이 있다면 그건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몸에서도 스스로 합성되는 물질인데 그걸 먹는다고 해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
대표적으로 모유는 100ml에 20mg 정도가 MSG 성분이고 토마토는 100g 당 140mg, 간장에는 100g당 1000mg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 성분이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숟가락으로 MSG를 퍼먹으면 몰라도 그걸 누가 그렇게 하겠는가?
그런 식으로 먹으면 어떤한 음식이든 몸에 안 좋을 것이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어릴 때부터 MSG는 안 좋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를 정확히 알고 있나요?


그리고 왜 우리는 이것들을 안 좋게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요?

 

↓내가 모르는 호주 정보는? 지금 밑에서 확인 가능!↓↓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73

 

MBTI,성격 유형 검사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A 후기글

MBTI,성격 유형 검사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A 후기글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정보는 다름이 아니라 요즘 저의 성격은 어떨까?라는 궁금증으로 MBTI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

giants-life-diary.tistory.com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69

 

호주, 동성애자에 관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

호주, 동성애자에 관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호주에 살고 있거나 호주에 살았던 사람들이라면 다들 동성끼리 손을 잡거나 애정표현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

giants-life-diary.tistory.com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65?category=849200

 

호주,아이엘츠 (IELT) 객관적인 의견

호주,아이엘츠 (IELT) 객관적인 의견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혹시 호주 말고 다른 유럽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 계시나요? 그리고 IELT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이엘츠'는 케임브리지 대학��

giants-life-dia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