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만 모르는 호주 정보

호주,에서 많이 유용한 교통수단 어플 강추!

by Giant's Life Diary 2020. 6. 3.
호주,에서 많이 유용한 교통수단 어플 강추!

 

오늘은 오랜만에 호주 정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호주를 여행하거나 다른 나라를 여행할 때 주로 구글 지도 맵을 이용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는 몰라도 호주에서 구글 지도 맵을 이용해서 도착지까지 가는 것은 꾀나 험난한 여정을 스스로 가는 꼴이 됩니다.


제가 호주에 살면서 느낀 점은 호주의 교통 시스템은 저희 한국과는 다르게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이렇게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호주에서 1달만 생활을 해보신다면 알겠지만 호주 사람들은 시간 약속을 정확하게는 안 지킨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3시에 만나자고 하면 정확히 3시가 아니라 3시에서 3시 30분 사이라고 생각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지도 맵에 나온 기차의 시간표나 버스 시간표 등이 정확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기차나 버스가 제시간에 정확히 도착했다면 오늘 무슨 일이 있나?라고 생각될 정도로 이상한 일이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호주를 여행하신다면 밑에 있는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ripView Lite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유료 버전 또한 있지만 무료 버전과 그다지 차이가 없기 때문에 그냥 무료 버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치가 끝나시면 위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을 하시면 기차와 버스 심지어 배까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에서는 배를 기차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해서요)
이번엔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교통수단 또한 비슷합니다.)

우선 기차 모양의 이모티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을 하시면 이렇게 알록달록한 선들이 있는데, 자신이 있는 기차역을 먼저 클릭해 주신 뒤 내가 원하는 도착역을 클릭해 주시면 밑의 그림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가고 싶은 시간대를 클릭을 해서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Platform의 의미는 기차선로의 탑승 구역 번호입니다.

이렇게 클릭을 하시면 도착 시간대와 다음 도착역에 몇 시에 도착하는지 아주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여행을 하거나 머물 예정이시라면 이 어플을 쓰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각 나라마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이 있다는 것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겠죠?

만약 다른 나라를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그 나라에서 용융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을 미리 다운로드해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모르는 호주 정보는? 지금 밑에서 확인 가능!↓↓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69?category=849200

 

호주, 동성애자에 관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

호주, 동성애자에 관한 나의 주관적인 의견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호주에 살고 있거나 호주에 살았던 사람들이라면 다들 동성끼리 손을 잡거나 애정표현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

giants-life-diary.tistory.com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70?category=849200

 

호주,블루마운틴 방문 금지???

호주,블루마운틴 방문 금지???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여러분 혹시 호주에서 산불이 크게 유행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호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기사가 나올만 큰 매우 큰 산불�

giants-life-diary.tistory.com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71?category=849200

 

호주, 버스 12명 기차 32명 탑승 제약 그 이후 오늘날

호주, 버스 12명 기차 32명 탑승 제약 그 이후 오늘날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저번에 제가 올린 시드니의 (NSW) 버스, 기차 탑승 인원 제한 글을 보셨나요?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

giants-life-dia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