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만 모르는 호주 정보

호주, 영 아이엘츠(Young IELTS) 개인적인 후기글 느낀 점

by Giant's Life Diary 2020. 5. 22.
호주, 영 아이엘츠(Young IELTS) 개인적인 후기글 느낀 점

오늘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혹시 지금 호주 시드니 내에서 아이엘츠를 공부하려는 분들 계시나요?


그리고 그분들 중에서 자기 자신은 혼자서 독학이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아이엘츠는 독학으로 공부하는 게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매우 힘들기 때문이죠.
(그냥 힘들어요 많이 토익과 엄연히 다릅니다.)


저는 처음에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아이엘츠 점수를 얻으려고 했는데 저는 그렇게 의지가 강한 사람이 아니라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가장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으려면 선생님을 구해야 하는데 개인 강의를 해주시는 분들은에게 연락을 해서 하기는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그들이 공부를 잘하고 높은 점수를 얻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지만 누군가를 가리키는 것은 엄연히 다르니까요.
그래서 저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장 아이엘츠를 잘 가르쳐줄 수 있는 한인 학원을 찾았습니다.
'영 아이엘츠' 들어보셨나요? 시드니에 살고 있거나 호주 내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자주 광고를 볼 수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등록을 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우선 저는 이 학원에 들어갈 때 고민을 했던 것은 주간 스파르타방으로 할지 아니면 야간 반으로 할지 매우 고민했었습니다.
그때는 충분한 여유자금이 없었고 공부를 하면서 일을 할 생각을 했죠.
(저가 주간 스파르타 반을 선택했을 때 금액은 1600달러였습니다. 절대로 싸지 않지만 분명 그 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돈이 넉넉지 않았는데 주간 스파르타반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이 선택을 후회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반의 이름과 마찬가지로 정말로 스파르타였었고 매우 많은 양의 공부량으로 하루 종일 공부를 해도 부족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간 스파르타 반에서도 일과 공부를 병행하면서 하는 분들이 계셨는데 정말 존경합니다)


아이엘츠 시험 자체가 절대로 쉬운 시험은 아니라서 모두가 전부 합격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모든 커리큘럼이 끝난 뒤에 시험을 보고 점수를 얻는 것은 엄연히 자신의 몫이니까요.

 

지금 저가 이런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처음에
이 학원을 선택하고 직원분과 상담을 할 때 금액을 듣고 많이 망설였습니다.


인터넷에도 찾아보고 주변에도 물어보려고 해도 주변 분들은 아이엘츠에 관심이 없으셔서 이렇다 할 정보를 얻지도 못했습니다.
저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선택을 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학원을 수강하셔서 강의들 듣는 분들 혹은 독학을 하는 모든 분들 절대로 아이엘츠는 쉬운 시험이 아닙니다 그래도 힘내세요 목표가 있으니 여기까지 온 것이니까요.

 

 

*광고나 그런게아니라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적은것입니다*

온라인강의 아이엘츠http://www.youngielts.com/

영아이엘츠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ngielts

영아이엘츠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_23xk1B6-_Rdbok2ms7IyQ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65?category=849200

 

호주,아이엘츠 (IELT) 객관적인 의견

호주,아이엘츠 (IELT) 객관적인 의견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혹시 호주 말고 다른 유럽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 계시나요? 그리고 IELT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이엘츠'는 케임브리지 대학��

giants-life-diary.tistory.com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66

 

호주, 대중교통 월요일부터? 버스 12명 기차 32명 탑승 제약 '코로나 영향'

호주, 대중교통 월요일부터? 버스 12명 기차 32명 탑승 제약 '코로나 영향'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번 주 금요일부�

giants-life-diary.tistory.com

https://giants-life-diary.tistory.com/63?category=849200

 

코로나19, 30년 만의 '경기침체' 먹고살길 막막한 '호주'

코로나19, 30년 만의 '경기침체' 먹고살길 막막한 '호주' 오늘 가져온 호주정보입니다 여러분들 이번에 호주 재무부 쪽에서 매우 안 좋은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그건 많은 분들이 예상을 했지만 이

giants-life-diary.tistory.com

 

댓글